2016 공무원 월급표 봉급표 – 군인 (중사 월급, 중위 월급), 경찰 (순경월급), 교사 (유치원 선생 월급, 중등교사 연봉)

공무원은 정년을 보장 받을 수 있는 직업이죠.

공무원의 봉급은 다른 직업에 비해 상당히 적지만, 정년 보장이되는 직업이라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박봉이라는 공무원 월급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얼마전 개정된 공무원 보수규정에 따른 2016 공무원 봉급표에 대해서 포스팅하려 합니다.

먼저 일반행정직렬 공무원 봉급표부터 살펴보죠.

계급이 가장 낮은 9급 공무원 1호봉의 1달 기본급은 1,346,400원입니다.

수당이 제외된 금액이기 때문에, 각종 제수당이 더해지면 조금 더 현실적인 급여가 됩니다.

다음 월급표는 최근 인기 많은 경찰공무원 봉급표입니다.

일반직 9급공무원에 해당하는 순경 1호봉 봉급은 1,387,100원입니다.

고참 6급 공무원에 해당하는 경감 1호봉의 월급은 200만원이 조금 안되는 1990000원입니다만..

경감정도 되면 1호봉일리가 없겠죠? 최소 8호봉 이상이라 가정하면 270만원 이상부터 시작이라고 봐야 합니다.

다음은 2016 군인 봉급표입니다.

의무복무와 직업군인의 경계에 있는 부사관의 경우 계급이 하사부터 시작해서, 원사나 준위로 마감하게 되는데요.

의무복무만 하는 경우 중사로 제대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만 아무튼 초급 직업군인 계급으로 보자면 하사 1호봉의 봉급은 1017300원입니다.

최저임금에도 못미치는 급여죠.

물론 추가로 여러 수당이 붙으면 봉급이 좀 더 많을 것으로 생각되긴합니다만…

직업군인 월급표, 하사 중사 월급, 소위 중위 월급등은 계급과 호봉에 따라 다를 뿐 육군, 공군, 해군 월급은 모두 동일합니다.

다만 항공기나 함정에 탑승하거나 격오지에 근무하는 등의 환경에 따라 위험수당 등의 수당이 현격히 달라집니다.

다음은 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원 및 교사 월급입니다.

교원의 초봉은 지금까지의 봉급표들 중 가장 높은 1,425,300원입니다.

하지만 정교사의 경우 보통 8호봉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대졸 초임 공무원 중 가장 높은 월급으로 시작하는 직렬에 속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곧바로 4급 대우를 받는 검사가 초임은 제일 높은 편에 속하겠습니다만…그런 식으로 따지면, 대학 졸업 직후에 국회의원에 당선되는 사람이 있다면 그런사람이 제일 높겠죠? 일단 비교대상이 아니니^^

공무원들 같은 경우엔 봉급표 이외에 수당들이 있으니 언뜻 보기에는 급여가 작은 것 같지만 수당에 따라 월급이 많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통계에 따르면 공무원의 급여수준은 민간대비 85% 수준이라고 합니다.

교사 월급표, 유치원선생이나 중등교사 연봉이나 호봉이 같다면 대략 비슷합니다.

물론 수당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생기는 것은 당연하죠.

오늘은 이렇게 요즘 인기 있는 직업인 공무원들 봉급표를 알아보았습니다.